Love keeps people close. Cold keeps them even closer.
- 8 million people suffer from the cold
beacause they don’t have the means to heat their homes. ACT!
- 8 million people suffer from the cold
beacause they don’t have the means to heat their homes. ACT!
이 광고는 프랑스의 자선구호단체인 "Fondation Abbé Pierre"의 공익광고 입니다.
"사랑은 사람들을 가깝게 만듭니다. 추위는 그들을 더 가깝게 만듭니다." 라는 헤드 카피 아래 8백만명의 사람들이 추위로 고통받고 있다는 것을 작은 글씨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광고는 아이디어는 뛰어나지 않지만, 상당히 감성적인 호소를 하고 있어 광고의 전달력이 높은 광고로 보여집니다.
한편 이 단체에서 광고한 또 다른 공익광고는 일반 편지봉투와 비슷한 광고 메일을 차량 와이퍼 사이에 껴놓는 것인데요, 편지 봉투를 열어보면 집이 없어서 자신들의 유일한 주소가 차량일 수 밖에 없는 사람들의 현실을 알리는 광고가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의 광고는 전달력이 높을 뿐만 아니라 광고의 인식률도 높아 보이는데요, 차량 와이퍼의 광고가 낯 뜨거운 성인 광고물로 넘쳐나는 우리나라에서 한번쯤 생각해 보아야 할 공익광고의 배포 방식으로 보입니다.
'광고이야기 > 공익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의 책을 버리지 마세요 - 도서 기부 공익광고 (12) | 2012.03.14 |
---|---|
오늘밤 집에 가는 길, 당신의 동승자는? - 남아프리카 음주운전 반대 공익광고 (6) | 2012.03.13 |
당신에게는 따뜻한 집이 있나요? - 공익광고 (0) | 2012.03.01 |
유타주의 재미있는 음주운전 반대 공익광고 (6) | 2012.02.29 |
엠네스티의 우표형 공익광고 시리즈 (2) | 2012.02.22 |
아동 성폭행 반대 공익광고 (2) | 2012.02.21 |
美 관타나모 기지의 폐쇄를 촉구하는 엠네스티의 인권 공익광고 (2) | 2012.02.20 |
다윗이 되어 골리앗과 싸우세요_그린피스 (4) | 2012.0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