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바람다당의 생각창고™

제주의 바다가 한 눈에 보이는 호텔 - 오션스위츠 제주 본문

일상이야기/국내여행

제주의 바다가 한 눈에 보이는 호텔 - 오션스위츠 제주

바람다당 2012.03.01 00:30



이번 제주 여행의 마지막 날은 공항 인근의 오션스위츠제주 호텔에 머무렀는데요, 비교적 새로 지은 호텔이라 시설이 깔끔하고 바다가 보이는 전망이 좋았습니다. 또한 비지니스 호텔이라 중문의 호텔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었는데요, 부대시설이 적은 대신 객실이 넓고 도심 인근의 편의시설과의 접근성이 좋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생수 한 병이 제공되었고, 간단한 커피와 녹차 티백 그리고 자체 이벤트로 수면 마스크팩과 화장품 4종이 제공되었습니다. 오션스위츠가 웅진 그룹의 일부여서 그런지 웅진과의 제휴 마케팅이 많았는데요, 화장품도 그런 프로모션의 일부였습니다. 게다가 비데도 웅진 그룹 제품이었습니다.   


간단한 비누와 샴퓨등이 일회용으로 제공되었고 샤워캡과 위생용품이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욕조가 없는대신 샤워기가 있었는데요, 실내 온도와 온수를 고객이 직접 보일러로 설정하는 방식이라 처음에는 찬물만 나와서 조금 당황을 했습니다. 단, 보일러를 가동시키니 금방 온수가 나오더군요.


 방은 싱글 + 더블 스탠다드방입니다. 방이 깨끗하고 넓어서 좋았습니다.


 새 호텔이라 그런지 나름 첨단장비(?)를 갖추고 있었고, 깨끗했습니다.


오션 스위츠 제주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역시 오션뷰입니다.
한라산 전망으로 예약을 했는데, 비수기라 그런지 바다가 보이는 방으로 배정을 해주었습니다. 대신 완전한 오션뷰는 아니었고 오른쪽으로 호텔의 다른 객실이 조금 보이는 방이었습니다.


 오션스위츠의 다른 장점은 주변 도심지의 편의시설과의 접근성인데요, 우선 공항이 가까워서 출발 당일 아침에 그리 서두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겠네요. 

 또한 이마트가 바로 옆에 있어서 걸어서 5분 거리 내에서 간단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과, 걸어서 10분 거리에 제주 흑돼지 거리가 있어서 저녁식사로 흑돼지를 먹을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그 밖에 제주의 시장과 관광거리, 밤새 영업하는 식당등이 호텔 근처에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겠네요.
 

 



 하지만, 오션스위츠의 단점으로는 부대시설의 부족을 꼽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행을 목적으로 한 고객이라면 제대로 된 호텔의 부대시설을 즐길 수 없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을 것입니다. 또한 도심에 있다보니 호텔의 주차장이 무척이나 좁다는 점도 불편했습니다. 제주 여행중 주차라인의 간격이 가장 좁은 곳 중 하나였는데, 주차 후 하차시 양쪽으로 문을 열고 하차할 수 없었습니다. 

 그 밖에 구도심 근처라서 방향에 따라 어두운 골목길이 많아 밤에 호텔 주변을 배회하는 것이 위험할 수 있다는 점, 근처에 외국인 단체 관광객들이 숙박하는 호텔들이 많아 복잡한 것을 싫어하는 분들은 조금 불편할 수 있다는 점이 단점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오션스위츠호텔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삼도2동 1260-1
설명
상세보기
옥션숙박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