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국내여행

산방산과 제주의 바다가 보이는 1박2일의 촬영지 송악리조트



송악산 올레길과 가파도 올레길을 다녀오려는 여행의 일정상 모슬포항이 가까운 곳에 숙소를 구해야했습니다. 그렇게 숙소 예약을 위해 인터넷을 뒤지던 중 마침 소셜 쇼핑에서 숙박권을 팔고있는 송악리조트를 발견하여 이 곳에서 1박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10평형 기준으로 소셜쇼핑에서 38,000원에 예약을 했었는데, 송악리조트에 대한 사전 정보가 없어서 조금 불안한 마음이 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큰 불편없이 숙박을 하였기에 짧은 숙박기를 남겨봅니다.


송악리조트는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어 해안전망이 좋지만, 10평형 방은 해안을 바로 볼 수 없는 뒷편 건물(동백동)에 있어 전망은 그리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산방산이 다른 건물들 사이로 보였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이 리조트가 1박2일 가파도편의 촬영지였다고 하더군요. 제가 묵었던 건물(동백동) 3층이 촬영지였다고 플랜카드가 걸려있었습니다.

 Tip! 송악리조트에 숙박하실 분 중 좋은 바다전망을 원하는 분은 평수가 큰 앞쪽 건물로 배정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송악리조트는 리조트형 숙박업소를 표방하고 있기 때문에 간단한 취사도구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전기밥솥과 냄비, 작은 후라이팬, 주전자 그리고 수저등이 구비되어 있었기 때문에 간단한 음식을 만들어 먹기에 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Tip! 리조트 내에 부대시설로 치킨집과 편의점이 있었지만, 비수기 때문인지 영업을 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리조트내의 식당에서 음식을 팔고 있었는데, 단체 숙박객 때문에 운영을 하고 있었던 것인지, 비수기에도 운영을 하는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조식을 원하는 분은 예약시 미리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방 내부는 깔끔했고, TV와 에어콘등이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온돌방의 보일러 온도를 투숙객이 직접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었고, 보일러의 성능도 좋아서 온수와 실내 취침에 큰 불편이 없었습니다.


이불과 베개는 충분이 준비되어 있었지만, 당연히 호텔과 같은 깨끗함을 기대할 수는 없었습니다. 눈에 띄게 더럽지는 않았지만, 아주 깨끗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침구류의 위생문제에 민감한 분은 조금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화장실 사진이 없네요. 화장실은 세면대와 변기 그리고 샤워기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방평수에 비해 화장실이 다소 넓어서 씻는데 큰 불편함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비치된 용품으로는 일반 샴푸와 비누가 있었고 수건 2장등이 있었는데, 드라이기는 없기 때문에 여자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송악산과 산방산 주변에는 다양한 리조트와 펜션 그리고 게스트하우스가 있기 때문에 조금만 검색하면 좋은 숙박시설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대신 송악리조트는 저렴한 가격에 기본적인 시설들이 구비되어 있었기 때문에, 숙박자체에 큰 의미를 두지 않는다면 추천할 만한 숙소 입니다. 또한 주변 주요 관광지와의 접근성이 좋고, 해변이 가깝기 때문에 해수욕을 즐기는 분들에게도 좋은 숙소가 될 듯합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대중교통을 통한 접근성이 불편하고, 시설이 오래되고 꼼꼼한 관리가 되어 있지 않아서, 이런 점들이 불편한 분들은 숙박을 고민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 밖에 음식배달이 어려운 위치 여건상 숙소에서 식사를 하실 분은 미리 식사거리를 구매해 갈 것을 권해드립니다.

 결론적으로, 저렴한 가격이 이런 단점들을 만회한다고 생각한다는 분들에게는 좋은 숙박지가 될 수 있지만, 숙박 자체가 여행의 일부가 되는 경우에는 다소 불편함이 따르는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송악리조트에서 주요 관광지까지 차량기준 이동시간 >>


송악리조트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상모리 78
설명
상세보기

옥션숙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