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바람다당의 생각창고™

에버노트 활용하기 #3 GPS 위치 태그 기능 활용하기 본문

다른이야기/리뷰이야기

에버노트 활용하기 #3 GPS 위치 태그 기능 활용하기

바람다당 2012. 7. 23. 00:00

 

 안드로이드 추천 어플 에버노트 - GPS 위치 태그 기능 이용하기

 

 

 에버노트는 이제 안드로이드나 아이폰등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어플이되었죠. 이러한 에버노트는 클라우드 기능으로 각 기기 간(스마트폰, PC, 태블릿간) 메모가 자동으로 공유되는 것도 장점이지만, 소소하게 보이지 않는 부가기능들을 활용하면 더욱 편리하고 재미있게 자신의 정보를 저장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리는 에버노트의 활용방법은 GPS 태그 기능을 이용한 위치 기록입니다. 사실 이 부분은 지난 포스팅에 두 줄 정도로만 언급된 내용이었는데, 관련 정보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의 메일을 받아서 조금 더 자세히 보완할 목적으로 쓰여졌습니다.

 

2012/01/30 - [IT이야기/모바일] - 에버노트 활용하기 #2 여행계획편

 

 

 

 

 

 GPS 태그 기능이란, 에버노트에서 작성된 글의 위치가 GPS로 기록이 되는 기능을 말하는데요, 특히 여행을 갈 경우 여행지에서 기록한 일기나 여행일지, 사진정보등이 구글지도위에 표시되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위 에버노트의 GPS기록은 제주 여행지에서 기록한 노트들의 작성 위치가 표시되는 모습입니다. 구글지도가 지원하는 범위 내에서 확대도 가능합니다.

 

GPS 자동태그 설정방법 (안드로이드 ICS 갤럭시 S2 기준)

 

 

 GPS가 자동으로 에버노트에 기록이 되게 하려면, GPS에 관한 두가지 설정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1. 안드로이드기기 자체의 GPS 활성화 설정 (갤럭시 ICS) 

 

 

 

 

환경설정 -> 위치서비스에 들어가서 GPS관련 설정을 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2. 에버노트의 GPS 활성화 설정

 

 

 

표시한 계정 이름부분을 클릭하면, 설정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기타옵션 -> GPS 설정  활성화

 

 

이 두가지 설정만 활성화 되면 에버노트에서 자동으로 위치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단, GPS 을 사용하면 배터리가 조금 더 빨리 소모되지만, GPS를 사용하지 않는다면(백그라운드 프로세서)  별도의 설정이 없는한 배터리 소모량은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에버노트 자동 위치(GPS 태그) 기록 사용하기

 

 

 

 

 

GPS가 작동하면, 문서를 작성할 때 에버노트에서 자동으로 위치를 저장합니다.

 

 

 

작성된 글은 메뉴바의 위치를 클릭하면, 문서가 작성된 위치별로 노트가 정리되어 출력이 되고, 그 상태에서 지도표시를 누르면 글이 작성된 위치가 구글 지도상에 표시되어 나타납니다.

 

에버노트 수동 위치표시 기능 이용하기

 

 

에버노트에는 자동으로 위치를 표시하는 기능도 있지만, 사용자의 의사에 따라 수동으로 위치를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로 문서작성시 표시된 위치 메뉴를 누르면, 오른쪽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 화면에서 임의로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의 GPS 위치 태그 기능을 이용해서, 좀 더 구체적이고 유용한 기록을 만들어 보세요.

 

 

 





 

 

 

1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