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이야기/리뷰이야기

Fitbit, 핏비트 대중교통 이용시 걸음수 조절 방법

대중교통 이용시 Fitbit, 핏비트 걸음 수 수정방법

 

 

 

  핏비트 사용자들이 불편해 하는 사항 중 하나가 대중교통이나 차량이용시 카운트되는 걸음수의 수정방법입니다. 핏비트의 센서는 임의로 켜거나 끌 수 없기 때문에 사용자의 모든 활동이 집계되는데, 대중교통의 이용시 차량의 흔들림을 걸음수로 인식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수정이 필요합니다.

 

 

 

 

 이와같은 문제에 대해 핏비트측의 공식적인 입장은 대시보드를 통해 수동으로 걸음수를 입력하라는 것인데,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핏비트 대시보드로 들어가서 (https://www.fitbit.com/) 기록->활동으로 들어갑니다.

 

 

 중간 활동기록에서 세부항목을 추가할 수 있는 "활동 기록"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서 해당 걸음에 대한 활동시간과 메모를 입력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걸음 수를 수정하지 못하고 해당 시간에 대한 활동 내역만을 기록하기 때문에 적당한 해결방법이 될 수 없습니다.

 

 

Fitbit, 핏비트 보조어플 드라이브 비트(DriveBit)

 

 

 해당 어플은 핏비트의 공식 어플은 아니지만, 걸음수 수정에 상당히 유용한 어플입니다.

 

구글 플레이 드라이브 비트 다운 링크

 

 

 

 

 

드라이브비트(DriveBit)의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예를들어 버스에 타기전 "Start"를 누르고 내리기 전에 "Stop"을 누르면 끝입니다.

단 두가지 버튼으로 모든 동기화를 진행할 수 있도록, 상당히 직관적이고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좀 더 세부적인 설정을 원하는 사용자들은 설정화면에 들어거 "Activity Type"을 누르면 이용하는 대중교통의 종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화면의 "Edit Before Save"를 활성화시키면

 

 

"Stop" 시 자동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다시 한 번 수정할 수 있게 됩니다.

 

 

 

 이처럼 드라이브 비트를 통해 기록을 하면 핏비트 대시보드에 해당시간 동안의 걸음을 카운트하지 않게 되어서 걸음수 기록에 좀 더 정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