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이야기/공익광고

2013년 칸 광고제 수상작 - Liking isn't helping

 

 ⓒ Publicis, Singapore

 

 ⓒ Publicis, Singapore

 

ⓒ Publicis, Singapore

 

Liking isn't helping. Be a volunteer.

 

 오늘은 2014년 칸 광고제 수상작 리스트를 살펴보다 발견한 2013년 칸 광고제 PRESS부분 금상 수상작을 올려봅니다.

 

"Liking isn't helping"라는 문구 한 줄과 흑백의 사진 중앙에 놓인 피사체.

그리고 그들을 향해 자랑스럽게 엄지 손가락을 내밀고 있는 수 많은 사람들.

 

 단 한 줄의 문구와 사진 한 장으로 깊은 인상을 남긴 이 광고는 "Crisis Relief Singapore"라는 싱카포르의 비영리 기독교 구호 단체의 공익광고입니다. 홍수나 지진과 같은 천재지변이나 전쟁과 가난과 같은 재난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사람을 돕는 이 단체는 현대인들의 가벼운 동정과 위로에 커다란 화두를 던집니다.

 

 "Like(좋아요)를 누르는 것만으로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들을 위해 헌신하는 봉사자가 되어 주세요"라고 말입니다. 

 

 이 광고는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페이스북의 "좋아요"를 누르거나, 슬픔과 위로의 댓글을 인터넷에 올리는 것만으로는 세상을 바꿀 수 없다는 따끔한 지적을 합니다. 

 

 당신은 "Volunteer"입니까 아니면 "Liker"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