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ublicis, Singapore
ⓒ Publicis, Singapore
ⓒ Publicis, Singapore
Liking isn't helping. Be a volunteer.
오늘은 2014년 칸 광고제 수상작 리스트를 살펴보다 발견한 2013년 칸 광고제 PRESS부분 금상 수상작을 올려봅니다.
"Liking isn't helping"라는 문구 한 줄과 흑백의 사진 중앙에 놓인 피사체.
그리고 그들을 향해 자랑스럽게 엄지 손가락을 내밀고 있는 수 많은 사람들.
단 한 줄의 문구와 사진 한 장으로 깊은 인상을 남긴 이 광고는 "Crisis Relief Singapore"라는 싱카포르의 비영리 기독교 구호 단체의 공익광고입니다. 홍수나 지진과 같은 천재지변이나 전쟁과 가난과 같은 재난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사람을 돕는 이 단체는 현대인들의 가벼운 동정과 위로에 커다란 화두를 던집니다.
"Like(좋아요)를 누르는 것만으로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들을 위해 헌신하는 봉사자가 되어 주세요"라고 말입니다.
이 광고는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페이스북의 "좋아요"를 누르거나, 슬픔과 위로의 댓글을 인터넷에 올리는 것만으로는 세상을 바꿀 수 없다는 따끔한 지적을 합니다.
당신은 "Volunteer"입니까 아니면 "Liker"입니까?
'광고이야기 > 공익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PETA] 동물보호 공익광고, Stop Buying (0) | 2016.02.05 |
---|---|
잉크가 그려낸 가장 끔찍한 한 줄, 엠네스티 공익광고 가족관계도편 (0) | 2016.01.26 |
[공익광고] 세상을 깨끗하게 홍콩 공익광고 (0) | 2015.12.26 |
2014 칸 광고제 수상작 - 비폭력버스 Non-violence Bus (14) | 2014.08.01 |
2014 칸 광고제 수상작 - 장기기증 공익광고 (6) | 2014.07.06 |
[해외 공익광고] 증오가 없는 아름다운 세상 - Volunteer Center Zagreb (8) | 2014.04.08 |
서울시의 기발한 3.1 절 캠페인 - 페이스북에 태극기를 달자 (0) | 2014.03.01 |
눈덮힌 아마존 탐험! 북극사막횡단! 그린피스 환경공익광고 (6) | 2013.0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