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바람다당의 생각창고™

2013년 칸 광고제 수상작 - Liking isn't helping 본문

광고이야기/공익광고

2013년 칸 광고제 수상작 - Liking isn't helping

바람다당 2014.07.11 06:30

 

 ⓒ Publicis, Singapore

 

 ⓒ Publicis, Singapore

 

ⓒ Publicis, Singapore

 

Liking isn't helping. Be a volunteer.

 

 오늘은 2014년 칸 광고제 수상작 리스트를 살펴보다 발견한 2013년 칸 광고제 PRESS부분 금상 수상작을 올려봅니다.

 

"Liking isn't helping"라는 문구 한 줄과 흑백의 사진 중앙에 놓인 피사체.

그리고 그들을 향해 자랑스럽게 엄지 손가락을 내밀고 있는 수 많은 사람들.

 

 단 한 줄의 문구와 사진 한 장으로 깊은 인상을 남긴 이 광고는 "Crisis Relief Singapore"라는 싱카포르의 비영리 기독교 구호 단체의 공익광고입니다. 홍수나 지진과 같은 천재지변이나 전쟁과 가난과 같은 재난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사람을 돕는 이 단체는 현대인들의 가벼운 동정과 위로에 커다란 화두를 던집니다.

 

 "Like(좋아요)를 누르는 것만으로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들을 위해 헌신하는 봉사자가 되어 주세요"라고 말입니다. 

 

 이 광고는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페이스북의 "좋아요"를 누르거나, 슬픔과 위로의 댓글을 인터넷에 올리는 것만으로는 세상을 바꿀 수 없다는 따끔한 지적을 합니다. 

 

 당신은 "Volunteer"입니까 아니면 "Liker"입니까?

 

 

2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mbk4141.tistory.com BlogIcon 순간을소중히! 2014.07.14 20:37 신고 처음 사진 속의 'Liking isn't helping'가 무슨 의미인가 싶었는데...
    '좋아요'라는 손가락은 결국 고통받는 아이들에게는 아무 의미 없는 행동이라는
    것이라는 뜻이네요.

    우리는 언제부터인가 방관자의 모습으로 많이 살고 있는 것 같은데 이기적인 모습일 수도
    있을 것 같고 그 만큼 자신의 삶조차 살기 힘들기 때문일 수도 있을 것도 같습니다.
    어쨋든 백번의 말보다 작은 실천의 중요성도 깨닫게 되는 공익광고 같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www.youlaw.co.kr BlogIcon 바람다당 2014.07.17 16:40 신고 공감해요. 슬프다 가슴아프다 하면서도 막상 행동에 옮기지 않는 모습을 많이 발견하게 되요. 어쩌면 이렇게 "좋아요"를 누르거나 이슈들을 "공유"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되었다며 만족하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그리고 정말 현장에서 고생하는 분들이 현장에 가보지도 않은 자칭 전문가들의 댓글에 상처받는 모습도 자주 봅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