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광고 시리즈를 올려봅니다.
이 광고는 홍콩의 공익광고로 "Hong Kong Cleanup" 운동을 홍보하기 위한 광고입니다.
올해로 15회차가 된 이 운동은 홍콩의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운동인데, 이 광고에서는 거대한 쓰레기를 옮기는 소인국 사람들을 이용해 홍콩의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시민들의 참여가 필요하다는 점을 표현하였습니다.
아무리 큰 쓰레기가 하더라도 여러사람이 힘을 모으면 치울 수 있다는 점을 홍보한 것 같기도 하고 다른 측면에서는 쓰레기를 치우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니 버리지 말라는 점을 부각한 광고인 것 같기도 합니다.
광고의 컨셉이 선명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완성도가 높은 광고라는 평가를 하고 싶네요.
'광고이야기 > 공익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PETA] 동물보호 공익광고, Stop Buying (0) | 2016.02.05 |
---|---|
잉크가 그려낸 가장 끔찍한 한 줄, 엠네스티 공익광고 가족관계도편 (0) | 2016.01.26 |
2014 칸 광고제 수상작 - 비폭력버스 Non-violence Bus (14) | 2014.08.01 |
2013년 칸 광고제 수상작 - Liking isn't helping (2) | 2014.07.11 |
2014 칸 광고제 수상작 - 장기기증 공익광고 (6) | 2014.07.06 |
[해외 공익광고] 증오가 없는 아름다운 세상 - Volunteer Center Zagreb (8) | 2014.04.08 |
서울시의 기발한 3.1 절 캠페인 - 페이스북에 태극기를 달자 (0) | 2014.03.01 |
눈덮힌 아마존 탐험! 북극사막횡단! 그린피스 환경공익광고 (6) | 2013.0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