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이야기/리뷰이야기

기어S2 클래식을 더 클래식하게, 갤럭시 기어S2 시계줄 교환기


 

갤럭시기어s2 클래식을 조금 더 클래식하게 만들어 주는 마법.

갤럭시 기어의 시계줄을 바꾸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갤럭시 기어s2클래식의 기본 시계줄도 부드럽고 예쁘지만 조금 더 고전적인 시계의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갤럭시 기어s2의 시계줄을 바꾸어 보았습니다.

 

시계줄을 바꾸려면 우선 시계줄을 골라야겠죠?

 

인터넷을 통해 관련 시계줄을 검색해 보던 중 가장 마음에 든 제품이 바로 "리오스 루이지애나 디버클 (RIOS Louisiana No.50, 20mm cognac)" 꼬냑색이었습니다. 정장이나 캐주얼한 옷 모두에 어울릴만한 제품과 색을 고민하며 시계줄을 검색하다 눈에 들어온 제품입니다.

 

 

제품을 구입하면 판매자에 따라 시계줄을 교환하는 도구(스프링 리무버)와 스프링 막대(스프링바)를 서비스로 보내주는데, 이 도구가 없어도 시계줄 변경이 가능하지만 전용도구가 아닐 경우 시계에 흠집이 생길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전용도구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구의 끝은 일자 드라이버처럼 끝이 납작하지만 갈라져있어서 스프링 막대의 스프링을 눌러 시계줄을 뺴기 좋게 고안되어있습니다.

 

 

갤럭시기어s2의 경우 스프링막대를 빼서 교환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줄 끝에 도구를 넣어 스프링 막대를 제거합니다.

 

 시계줄을 교환하는 방법은 아래의 네이버 블로그(시계공간 주인장)를 참고하였습니다.

 

http://blog.naver.com/uuuuyyyy76/220435263413

 

 

 

기존 시계줄이 새제품이라 다소 뻑뻑할 수 있지만 차분하게 막대를 조작하면 스프링바를 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품과 함께 도착한 스프링 막대를 시계줄에 넣어 위 아래 방향에 맞게 결속하면 됩니다.

완성!! 참쉽죠?

 

 

갤럭시 기어에 잘 어울리네요. 참고로 디버클 형식의 시계줄은 위의 금속 결속부분 가운데를 양쪽에서 누르면 시계가 풀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