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바람다당의 생각창고™

휴대용 와이파이, SK텔레콤 T포켓파이 개봉기 본문

다른이야기/리뷰이야기

휴대용 와이파이, SK텔레콤 T포켓파이 개봉기

바람다당 2016.01.27 06:30

 

SK 텔레콤의 휴대용 와이파이, 일명 "T 포켓파이M"의 개봉기입니다.

 

사실 그동안 휴대용 와이파이의 필요성에 대해 크게 느끼지 못하고 있었는데 최근 외부에서 노트북으로 작업을 해야 할 일들이 생기면서 휴대용 와이파이(포켓 와이파이)를 눈여겨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마침 기존에 사용하던 태블릿의 약정기간이 끝나면서 태블릿과 휴대폰 그리고 노트북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한 휴대용 파이파이를 구매하기로 마음먹고 찾아본 제품이 바로 SK 텔레콤의 "T포켓파이M"입니다. 

 

 기존 와이브로용 동글과 달리 티포켓파이는 LTE회선을 이용하기 때문에 전국에 서비스되고 있는 LTE망을 안정적으로 이용한다는 점과, 제품 하나로 최대 10대의 기기에 접속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자체 배터리 이용시 10시간의 지속적 이용이 가능하며(두 개의  배터리 이용시 20시간) 경우에 따라 핸드폰을 충전하는 외장형 배터리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제품의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제품은 포켓와이파이 본체, 배터리 2개, 충전용 어댑터, 외부 충전용젠더, 그리고 포켓와이파이를 넣을 수 있는 케이스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일반 핸드폰과 마찬가지로 통신사 LTE 서비스를 이용해야하기 때문에 제품의 뒷면에 유심칩을 삽입해야 합니다. 삽입 방향은 금속면이 아래로 향하게 한 뒤 슬롯 방향으로 유심을 삽입합니다.

 

 

유심을 삽입하고, 전원을 켜면 약 3분간 제품의 모든 표시등이 점멸하며 개통을 시작합니다. 이때 LED가 계속 점멸하더라도 가만히 놔두면 알아서 개통이 완료됩니다.

 

 

LED의 점멸이 끝나고 초록색 LED가 표시되면 개통이 완료된 것입니다. 

개통이 완료되면 핸드폰이나 노트북으로 T포켓파이의 와이파이를 잡아 세부 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제품 후면부 화살표 부분에 표시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스마트폰에 입력합니다.

 

 

T포켓파이 설정화면 진입 방법

 

1. 스마트폰이나 PC 등을 이용해서 T포켓파이의 와이파이 신호에 접속한다.

2. 이때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는 본체 뒷면에 있음.

3. 와이파이 접속이 완료되면 스마트폰의 인터넷 어플을 실행시키고 주소창에

 "http://my.url"를 입력하거나 "192.168.1.1" 로 접속해서 설정화면으로 들어간다.

4. 설정화면의 진입시 아이디는 "user"이며 비밀번호는 위의 와이파이 비밀번호와 동일함.

5. 이제 위와같은 와이파이 설정화면에서 와이파이 비밀번호나 각종 설정값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자세한 설정방법은 다음에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티포켓파이는 와이파이 뿐만 아니라 핸드폰 본체의 배터리가 부족할 경우 외장 배터리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동봉된 젠더로 핸드폰과 포켓파이를 위의 사진과 같이 연결하면 자동으로 핸드폰 충전이 시작됩니다.

 

 

갤럭시 노트4와 비교했을때 2/3정도의 크기

 

 

포켓와이파이의 표면에는 이전 갤럭시 S5와 같은 작은 타공이 표현되어 있어서 그립감과 질감이 좋은 편입니다.

 

 

 제품이 두껍지 않고 가벼워서 책가방이나 핸드백 등에 포켓파이를 넣고 다닐 수 있으며 와이파이가 터지지 않는 장소에서도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SK텔레콤의 데이터 리필 요금이 1Gb에 1만 5천원이라는 점을 감안할때 10Gb에 1만 6천원 정도인 기본 요금은 태블릿과 스마트폰 그리고 노트북에서도 데이터 이용이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경제적이고 합리적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실제 절약되는 경비를 비교해보고 포켓와이파이의 활용방법에 대한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