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바람다당의 생각창고™

[상해여행] 상해 난징동루 인민광장 인근 훠궈 맛집, 달러샵 본문

일상이야기/해외여행

[상해여행] 상해 난징동루 인민광장 인근 훠궈 맛집, 달러샵

바람다당 2016.03.19 09:44

 

중국 상해 맛집

 

 중국 상해 여행기간 인상 깊었던 음식 중 하나가 바로 훠궈(샤브샤브)였는데요, 샤브샤브 자체는 특별할 것이 없었지만, 신선하고 다양한 식재료를 이용하니 그 풍미가 사뭇 색 달랐습니다. 많은 분들이 중국을 방문하면 훠궈를 먹어보라고 권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신선하고 다양한 식재료를 저렴하고 같편하게 즐길 수 있는 훠궈 맛집에 대해 소개를 하겠습니다.

 

 

 

 포스팅을 통해 소개할 곳은 상해 쇼핑 핫 플레이스에서 즐길 수 있는 훠궈맛집, 달러샵입니다. 이 곳은 인민광장 북동쪽 혹은 난징동루역 19번 출구로 나오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BRILLIANCE SHIMAO INTERNATIONAL PLAZA"를 찾거나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M&M 가게가 입점해 있는 백화점 건물을 찾아오시면 됩니다.

 

 

 달러샵(Dolar shop)은 이 건물 7층에 위치해 있는데 들어오는 통로의 위치에 따라 달러샵을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한국 백화점 본 매장 옆에 지어진 특가매장 같은 곳에 이 가게가 위치해 있어서 본 매장 입구로 올라가면 특가매장이 있는 건물로 건너가야 하기 때문에 이 곳을 찾기가 어렵다는 뜻이지만, 이 경우 달러샵 사진을 주변 가게 직원들에게 보여주면 찾아가는 길을 알려줍니다.

 

 

 달러샵은 고급스러운 음식점은 아니지만 한국에서 맛볼 수 없는 가격에 다양하고 신선한 재료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어 많은 한국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물론 중국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곳이며 식사인원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어 여러명의 일행이 가더라도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녁 식사 시간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기 때문에 대기표를 뽑아야 할 정도라 하니 여유있는 식사를 위해 조금 이른 시간에 찾아가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중국 현지 음식점에서 훠궈를 주문할 경우 종류가 많고 어떤 식재료를 넣어야 할지 몰라 음식을 시키기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 곳에는 외국인들을 위해 사진으로 설명된 메뉴를 준비해 두고 있어 중국어를 몰라도 손가락으로 가르키며 쉽게 음식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훠궈의 주문 순서는 우선 기본이 되는 탕의 종류를 선택하면 되는데 조금 매운 맛을 좋아사거나 고기 냄새가 싫다면 중국식 매운맛이 가미된 홍탕을 시키시면 되고, 진한 육수를 원하는 분은 백탕을 시키시면 되는데 일행 모두 각자의 입맛에 따라 호불호가 갈려서 어떤 탕이 우위라고 설명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 다음 탕에 넣어먹을 부재료를 선택하면 되는데 새우살의 경우 가격도 적당하고 탱글탱글한 육질 때문인지 쫄깃쫄깃한 식감이 매우 좋은 식재료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재료인 고기를 시키면 되는데, 소고기와 돼지고기, 양고기 등 다양한 고기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고기의 종류를 선택해서 드시면 됩니다.

 

 

주문한 새우살이 나왔는데 탕에 넣어 익히면 쫄깃쫄깃한 식감이 살아나고 새우의 풍미도 풍부해 일행 모두가 만족한 메뉴였습니다.

 

 

달려샵은 각자 자신이 주문한 메뉴에 따라 개인 화로를 준비해주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고기나 식재료를 넣어 자신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백탕은 특별한 양념없이 국물을 우려낸 설렁탕과 비슷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홍탕의 경우 중국식 매운맛 소스가 가미되 한국의 매운맛과는 조금 다른 이질감이 있는 매운 탕입니다. 하지만 저는 고기의 잡내를 싫어해서 냄새를 가릴 수 있는 얼큰한 홍탕을 주문했는데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

 

 

탕이 끓는 것을 기다리는 동안 주문한 음식들이 도착하기 시작합니다. 우선 야채와 소스를 넣어 깊은 국물을 우려내야겠죠.

 

 

그 다음 주문한 고기들이 도착하는데 다양한 종류의 고기를 시켜서 맛보는 것도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탁이 금새 푸짐하게 차려졌습니다. 참고로 이 곳에서 주는 물티슈를 사용하면 별도의 요금을 내야하기 때문에 물티슈를 쓸 계획이 없다면 한국처럼 무의식적으로 물티슈를 사용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한국에서 이정도 음식을 샤브샤브로 먹는다면 어마어마한 가격을 각오해야겠지만, 중국 상해에서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어 많은 한국인들이 이 곳을 찾는 것 같습니다.

 

 

그 외 소스와 과일을 부페식으로 즐기려면 별도의 추가 선택주문을 하면 되는데, 소스는 다양한 것에 비해 별반 차이가 없었지만 식후 과일을 무한으로 즐길 수 있어서 추가로 소스를 먹을 수 있는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탕에 넣을 소스와 과일, 야채들이 부페식으로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본인의 입맛에 맞게 소스를 넣어드시면 됩니다. 다만 소스의 설명이 중국어와 영어제목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중국 소스의 강한 향이 싫은 분들은 자신의 입맛에 맞는 소스를 주의깊게 살펴보시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 날 상해에 가면 훠궈를 먹어보라고 많은 분들이 권하는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가격에 비해 고기의 질도 뛰어났고, 바다를 끼고 있어 신선한 해산물이 많은 상해의 맛을 즐길 수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와이탄 인근으로 가면 좀 더 비싼 가격의 훠궈나 고급스러운 음식점도 찾을 수 있지만 난징동루나 인민광장. 신세계 거리 주변에서 쇼핑을 하다 상해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부담없이 훠궈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여기 달러샵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상해의 인민광장이나 신세계 백화점 거리를 찾는다면 한 번쯤 들러봐도 좋을 것 같네요.  

 

 

위치는 난징동루역 19번 출구나 인민광장 북동쪽, 신세계 거리 방향

Brilliance Shimao International Plaza 7층 달러샵(Dolar shop)

819 Nanjing Rd Pedestrian St,Huangpu, Shanghai

 

 

 

 

 

 

1 Comments
댓글쓰기 폼